2012 여수엑스포 현대자동차관 Hyundai Motor Group Pavilion of Expo 2012 Yeosu, Korea

주된 디자인 의도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비전과 철학을 사람들의 오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건축적인 어휘로 변환시키는데 있다.
움직임이라는 주제는 다양한 레벨에서 느낄 수 있으며 내부동선에 따라 만들어지는 경사는 키네틱한(동적미학) 경험을 갖게 하고, 다이나믹하게 굽이치는 금속체의 외부 표면은 시각적으로 움직임을 재현하게 될 것이다. 또한 외피를 감싸고 시각적 볼륨을 형성하는 움직이는 선들(Volumetric Motion lines)은 아날로그적인 건축효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파빌리온은 스틸의 일반적인 특성인 견고함에서부터 유동적인 성질까지 스틸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질감과 특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먼저 지상에는 강판으로 만들어진 세 개의 기단부(Vessels)에 의해 지지 된다. 이 공간은 그늘을 만들어주는 하나의 지붕이 되어 뜨거운 여름 햇살에 기다리는 사람들을 환영하는 멋진 진입공간이 될것이다.
건물의 바닥에서부터 올라오는 다이나믹한 금속벽체는 3층의 주 전시공간과 어우러지고 이러한 전시동선의 내재적인 움직임은 외피의 형태를 연상시킨다.건축물은 감성적인 층위를 파빌리온에 더하는 볼륨감을 주는 움직이는 선들로 녹아들어 간다. 그 선들은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통해 진동하며 변화하는 효과를 만들어 주는 참신하면서도 두드러진 요소가 될 것이다.

PeopleFold

Project facts Fold

대지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대지면적 :
1,953.00㎡
연  면   적 :
2,623.60㎡
설계년도 :
2011
협력설계 :
soma